아키텍튼은 관찰(Observation), 장면(scene/frame), 건축가(들)(Architects in Dutch)의 세가지 키워드로부터 생겨났습니다.
건축에 대한 다른 시각 Different Point of View을 갖고, 더 나아가서 의미있는 관점 Meaningful Perspective을 지니기 위해서, 거시적으로는 도시에 대한 관찰 뿐 아니라 미시적으로는 일상에 대한 관찰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O-SCAPE의 대상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Architecture가 Arche[근원] 을 드러내는 Techne [관찰] 이라면 관찰의 대상은 그 스케일에 따라 자연nature일 수도, 도시city일수도, 건물building일 수도, 혹은 가구furniture일 수도 있습니다.
O-SCAPE는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확신합니다.
O-SCAPE로 하여금 사람들이 공간을 감각 sense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전문분야
- 설계
- 대표자
- 박선영
- 설립
- 2014년
-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60 (서교동) 4층
- 연락처
- 02-738-7811
- 이메일
- oscape01@o-scape.co.kr
ORDA KOREA MALL MANUAL SHOP 계획안
오르다코리아는 국내에 이스라엘 식 교육용 도구장난감 및 영유아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컨텐츠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오르다코리아 측의 홍보실 직원이었던 프로젝트 매니저는 우리와 샘스토어가 가진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었고, 우리는 몰을찾아온 고객에게 어떤 체험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나는 인간들은 체험을 소비한다는 생각을 한다. 물론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사람들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체험을 도전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더 많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체험한 범주에서 소비를 하게 된다. 그래서 최근의 많은 광고의 형태를 보면 일상속에서 어떤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사람들 사이에서 그 제품이 만들어내는 상호작용들을 직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의 광고들을 많이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자석가베제품을 통해서 아이들이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체험을 샵에서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아이에게 체험을 만들어 주는 테이블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득 하였고, 보통의 제품 진열방식의 샵이 아닌 아이들이 제품 속에서 직접 체험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방식의 공간을 계획하여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설계 키마파트너스
위치 경기도 동탄시 이마트몰 내 1층
연면적 96.78㎡